[본인인증] 아이핀 발급 관련 공지 드립니다. 등록일: 2019-06-19

안녕하세요, 러닝캠퍼스 입니다.

수강하시는 과정 중 고용보험 환급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본인인증절차를 필수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방법은,

1) 본인명의 휴대폰번호로 인증
2)아이핀으로 인증

2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휴대폰이 본인명의가 아닌 경우, 주민센터에서 직접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 공공아이핀 센터 공지글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공공아이핀 센터 공지문]

안녕하십니까? 공공아이핀 센터입니다.

먼저 그동안 공공아이핀을 이용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공아이핀이 민간아이핀 및 새로운 본인확인 수단의 확대 등의 이용여건 변화로 효용성이 감소함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이용약관 제19조("서비스" 제공의 중지)에 의거 2018년 10월 31일 공공아이핀 발급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회원 개인별로 남은 유효기간 동안 공공아이핀 인증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2019년 11월 1일부터 모바일OTP, 그래픽인증 등 일부 기능이 먼저 중단될 예정입니다.

아이핀을 계속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민간아이핀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민간아이핀을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공공아이핀 서비스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점까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온라인 발급방법 】
① 민간아이핀 3사 홈페이지 중 1곳을 선택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아이핀 발급 선택
* NICE평가정보(www.niceipin.co.kr)
* SCI평가정보(ipin.siren24.com)
* 코리아크레딧뷰로(www.ok-name.co.kr)
② 기본 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서 및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확인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

【 주민센터 발급방법 】
①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센터를 방문
②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본인의 신분증*과 함께 제출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③ 임시비밀번호를 받아 홈페이지 접속 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완료하면 아이핀 발급
* 단, 외국인은 주민센터에서 발급 불가
※ 기타 문의사항은 [자주하는 질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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